대상포진 초기증상 핵심 5가지 정리

반응형
반응형

 

대상포진 초기증상

면역력이 떨어지면 안됩니다. 면역력 하락으로 인해서 여러가지 질병이 발생하기 쉽기 때문입니다. 특히 면역력 하락으로 인해서 발생하는 질환이 있습니다. 바로 통증의 왕 대상포진입니다. 극심한 통증이 찾아온다는 대상포진은 면역력 하락으로 인해서 발생하게 됩니다. 

예전에는 면역력이 약한 노년기에 접어든 분들에게 주로 나타나는 질환이었지만 현재에는 젊은층에서도 많이 나타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 이유는 학업, 취업으로 인한 스트레스로 인한 면역력 하락 때문입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

대상포진 초기증상

최근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대상포진은 50대 여성에게 가장 많이 나타나는 질환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요즘 20~40대에서도 많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앞에서 말했듯이 각종 원인으로 인한 스트레스 때문입니다. 그만큼 스트레스가 무섭다는 뜻입니다.


대상포진 80대에서 가장 많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면역력 저하때문에 발생하는 질환이기 때문입니다. 면역력 저하가 뚜렷한 노년층에서 많이 발생하며 특히 대상포진은 계절을 가리지 않는 질환입니다. 또 무더위에 체력이 많이 약해지는 7월과 8월 여름에 기승하는 질환입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

수두, 대상포진바이러스를 일으키는 바리셀라 조스터 바이러스가 몸에 침투하여 수두를 발생시킨 후 몸 속에 계속 잠복하고 있다가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 활발하게 활동하면서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때문에 평소 면역력 강화에 각별한 신경을 써야 하는 질환입니다. 


누구나 한 번씩 앓는 수두에 비롯되서 발생하는 질환으로 보통 바이러스는 신경세포에 잠복하고 있다가 신체 면역력이 저하되면 바리셀라 조스터 바이러스 활동을 시작하여 신경 주변으로 확장하면서 대상포진을 유발하는 것 입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

발생원인은 과로, 피로, 스트레스 등이 있습니다. 우리몸은 여러가지 요인에 의해서 면역력이 현저하게 떨어지게 됩니다. 요즘에는 취업으로 인해서 많은 고민을 하는 젊은층에서도 많이 발생하는 질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문제는 초기에는 감기와 매우 비슷한 증세를 보이기 때문에 감기로 착각하고 그냥 넘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방치하게 되면 피부물집으로 인해서 상처가 남는 것이 특징입니다. 만약 피부에 이상증상이 발생하면 대상포진 의심해 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

초기에는 감기 증상과 매우 비슷합니다. 또 아무것도 하기싫은 무기력증이 나타나며 이와 함께 피부에 띠를 이룬 모양의 발진이 발생됩니다. 빨갛고 오돌토돌한 물집에 피부에 발생하는 것이 대상포진의 특징입니다.


감기로 오인하는 이유는 감기 몸살처럼 온몸이 저리고, 열이나며 오한을 느끼고, 더 나아가 수십 개의 바늘로 온몸을 마구 찌르는 듯한 강도 높은 극심한 통증을 감기증세와 매우 비슷하기 때문 입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

하지만 감기과 다른것은 피부가려움 증상과 감기로 인해서 식욕저하로 인해 체중감량이 뒤따르는 것입니다. 초기 감기로 인해서 치료 적기를 놓치기 되면 통증 강도가 더욱 거세지고 다른 합병증의 위험도가 더욱 커진다고합니다. 특히 처음에는 별것이 아닐 수 있지만 발생 부위에 따라 다양한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

눈 주의에 발생하게되면 각막염 발생하며 최악의 경우 실명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얼굴의 경우 안면 신경 마비, 뇌 신경 악화, 수막염 발생 그리고 대상포진 앓은 후에는 신경통 증세가 나타나기 때문에 결코 쉽게 봐서는 안될 질환입니다.


무서은 또 하나 전염성입니다. 피부에 잡히는 물집에서 나오는 진물은 땀띠나, 수두, 홍역과 비슷한 붉은 반점에서 나옵니다. 최근 유행하는 질병 수족구 증상과 헤르페스 구내염 증상 등 여름철 염증 질환과 매우 비슷하기도합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

발병 후 72시간 내 병원 치료를 받게된다면 치료기간과 완치가 그리 오래걸리지 않습니다. 때문에 초기대응이 매우 중요한 질환입니다. 하지만 72시간 경과 후 치료를 받게되면 합병증으로 인해 심각한 상태로 변할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

대상포진 일상생활을 하기 힘들정도로 가려움증을 발생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따라서 가려움증이 발생빈도가 심해진다면 가까운 병원에가서 빠른 검진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

만약 가족중 대상포진을 앓고 있는 분들이 있다면 나머지 가족분들도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앞에서 말했듯 전염성이 강한 질환입니다. 대상포진에 의해성 발생한 피부물집 또는 진물이 터져 공기전염으로 감염될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

자가진단

 

특정 부위에 통증 또는 따끔거리는 증상이 나타난다.

팔다리가 저리고 그로 인해 무기력증이 찾아온다.


물집이 올라오지 않는 상태 하지만 근육 주변에 아픈 느낌이 든다.

발열, 오한과 같은 감기 증상이 나타난다.

통증이 한 곳 뿐만 아니라 여러곳에서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한다. 

 

대상포진 초기증상

예방을 위해서는 면역력 강화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마늘, 저염식 등을 건강식을 충분히 섭취하면 면역력을 높이는데 충분히 좋다고 생각됩니다. 


또한 하루 8시간 충분한 수면시간입니다. 규칙적인 수면, 충분한 휴식은 필수입니다. 우리가 잠을 자는 동안 우리의 신체는 필요한 에너지를 보충하고 면역력을 강해지기 때문입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

또 규칙적인 운동입니다. 최소 하루 30분이상 유산소 운동만 해도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광합성 작용도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하루 20분 햇빛을 쬐어주는 것도 대상포진을 막는 방법입니다. 

 

 

통증의 왕 대상포진 초기증상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뭐니 뭐니 해도 면역력이 관건입니다. 때문에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게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나쁜생각하지 말고 좋은 생각 많이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jb-article-information { display: none; } #tt-body-page .jb-pagination { display: non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