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이 두근거리는 증상 10가지 총정리

반응형
반응형

 

 

심장이 두근거리는 증상

혹시 심장이 두근거리는 증상, 심장에 통증, 불편감이 나타난적 없으신가요? 자신도 모르는 사이 심장병을 앓고 있어 심장병으로 갑자기 목숨을 잃을 수 있는 정말 무서운 질병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심장이 이상증세가 나타나면 쉽게 넘어가서는 안됩니다. 

보다 더 빨리 병원을 찾으셔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심장이 콕콕 찌르듯 아파요. 오늘은 심장이 두근거리는 증상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심장이 두근거리는 증상

심장이 안좋을때 증상

요즘 시기 낮과 밤의 기온차가 심할 때 특히 심장건강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급격한 기온차이에 부담을 느끼는 신체기관이 바로 심장입니다. 갑자기 쓰러지는 질환을 보면 뇌졸중 아니면 심장마비입니다. 무엇보다 한 번 걸렸다하면 목숨을 잃을 수 있기 때문에 평소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생활속의 작은 실천이 필요합니다 수영장 또는 냉탕을 들어가기전에 간단한 준비운동과 심장에 무리가지 않게 마사지를 충분히 한 다음에 들어가는 것입니다. 작은 행동이지만 심장에 무리를 주지 않는 매우 좋은 습관입니다. 

 

심장이 두근거리는 증상

1. 부정맥

 

심장이 정상적인 리듬이 깨져 생기는 질병이 바로 부정맥입니다. 분당 60~100회 정도 심장 박동이 갑자기 빨라지거나, 반대로 늦어지는 등 불규칙한 박동때문에 발생하는 질병입니다. 부정맥이 무서운 이유는 바로 돌연사와 뇌졸중을 일으키는 주요요인이기 때문입니다. 


최근 고령 인구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고령인구는 젊은 세대보다 심장병에 더욱 노출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심장병을 제대로 인지하지 못해 목숨을 잃는 분들이 많습니다. 앞으로 고령시대가 늘어나면 더욱 심장병으로 인해 목숨을 잃는 분들이 많아 질 것 입니다. 

 

심장이 두근거리는 증상

2. 호흡곤란

가슴부분이 꽉 막혀있는 것처럼 답답함이 느껴지고 숨을 제대로 쉬지 못하며 산소를 들이마시는 양이 부족한 현상이 발생됩니다. 특히 평소보다 밤에 잠들기전 자리에 눕거나 앉았을 때, 운동을 할 때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심장이 이상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3. 가슴통증

심장이 콕콕 찌르듯 통증이나타납니다. 가슴통증은 소화기 질환인 약 42%를 차지하고 있지만 심장질환으로 인한 가슴통증도 약 37%로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을정도로 가슴통증이 나타나면 심장이 안좋을 수 있습니다. 

 

심장이 두근거리는 증상

 

4 ~ 6. 심근경색, 협심증, 동맥경화, 심낭염

 

이와 같은 심장이 두근거리는 증상 등을 앓고 있을 수 있습니다. 가슴의 통증 부위는 명치 좌측, 우측으로 다양하게 나타나며 가슴이 답답하거나 통증이 발생될 때 방치하지 마시고 곧바로 병원진료를 받아야 하겠습니다. 

 

심장이 두근거리는 증상

7 ~ 8. 어지럼증, 실신 증세
단순한 빈혈인가 싶어 그냥 넘어가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가만히 있는 상태에서 눈 앞이 빙글빙글 돌거나 순간적으로 의식을 잃을 수 있습니다. 이는 앞에서 말했듯이 부정맥의 한가지 증상으로 몸속에 산소공급을 원활하게 하지 못하기 때문에 머리에 혈액공급이 제대로 이뤄지지 못해 어지럼증, 실신 증세가 나타나는 것 입니다. 


순간적으로 의식을 잃어버리는 실신 증상이 동반되면 보통 뇌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실직적으로 부정맥 혹은 내과적인 문제나 순화기계통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심장이 두근거리는 증상

9. 붓기(부종)

신장, 혈관, 간 질환, 약물로 인하여 부종 현상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또 부종은 심장이 않좋을때 증상으로 나타날수 있습니다.보통 붓기가 있을때 보면 신장이 제 기능을 못하거나 심장에 무리가 가기 때문에 붓는 증세가 나타나는 것입니다. 


10. 만성피로

충분한 잠을 자도 자도 피곤하고, 휴식을 취해도 피곤하면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는 만성피로로 심장이 좋지 않을때 나타나는 증상으로 심장이 쉬지 못하고 계속 무리하게 활동을 하기 때문입니다. 이와 같은 현상이 계속되면 심부전이나 부정맥을 불러 올 수 있습니다. 

 

심장이 두근거리는 증상

서구화된 식습관은 심장을 망가뜨리는 원인입니다. 패스트푸드, 정크푸드 위주의 식단에서 저염식 식단으로 개선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심장이 두근거리는 증상

패스트푸드의 고칼로리 음식들은 심장에 부담을 주고 고지방, 고탄수화물은 혈관을 수축하여 피를 엉키게 하기 때문입니다. 또 저녁에는 되도록 소식하는 것이 좋습니다. 

 

심장이 두근거리는 증상

규칙적인 운동생활은 심장에 좋은 영향을 끼칩니다. 심장에 부담이 되지 않을 정도로 매일 꾸준히 유산소 운동을 한다면 심장을 튼튼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 강도를 천천히 서서히 증가시키며 운동 후 약 10분 정도 가벼운 스트레칭을 더해주면 더욱더 좋은 효과가 나타납니다.  


대표적으로 토마토는 심장에 좋은 음식입니다. 세계슈퍼푸드 토마토에는 항산화물질인 라이코펜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이는 피를 맑헤 해주고 혈전이 생기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심근경색을 예방하는 큰 도움이 됩니다. 

 

심장이 두근거리는 증상

양파입니다. 양파에는 케르세틴이라는 성분이 다량으로 들어있습니다. 케르세틴은 체내의 혈압을 낮추는 작용을 하며 이는 콜레스테롤 수치 낮추는데 효과적이면 피를 맑게 해줘 심장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절대 예고없이 찾아오는 질병 심장병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 각별한 관리가 무엇보다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심장이 두근거리는 증상들을 잘 숙지하여 보다 더 건강한 심장을 만들어 봅시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jb-article-information { display: none; } #tt-body-page .jb-pagination { display: non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