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이 나쁘면 나타나는 증상 9가지

반응형
반응형

 

 

간이 나쁘면 나타나는 증상

간은 우리 몸에 없어서는 안되는 신체기관입니다. 다른 신체기관보다 많은 역할을 하고 있는곳이 바로 간입니다. 하지만 간에 이상이 생겨도 특별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간에 이상을 발견했을때 이미 늦은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간 침묵의 장기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간이 나쁘면 나타나는 증상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이 나쁘면 나타나는 증상

간이 나쁘면 나타나는 증상

인간의 모든 신체장기들은 저마다 맡은 역할이 있습니다. 특히 우리몸에서 제일 일을 많이하는 신체기관 간은 다른 곳보다 조금 더 신경을 가져야합니다. 왜냐하면 다른 신체기관과 달리 감각신경을 통해 통증을 느낄 수 없어 조용히 악화될 수 있는 침묵의 장기이기 때문입니다.


간은 복부 오른쪽 위에 위치해 있다고 합니다. 인간의 신체기관중에서 제일 큰 내장기관이며, 위장에서 소화, 흡수되는 물질을 첫 번째로 걸러내는 역할을 하는 핵심적인 장기기관입니다. 

 

 

간이 나쁘면 나타나는 증상

영양분대사와 저장, 면역조절 등 신체 기능유지에 필수적인 신체기관으로 대부분의 대사기능을 담당하는 중요한 곳이 바로 우리들의 간 입니다.

 

간이 나쁘면 나타나는 증상

급성간염, 만성간염, 간경변증 그리고 간암과 같은 만성간질환의 가장 큰 문제점은 초기에 특별한 고통과 증상이 없기 때문에 말기에 가서 발견되기 쉽습니다. 간의 이상정도를 몸에서 느꼈을 때는 중증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때문에 앞으로 소개할 내용을 숙지하여 우리의 간의 상태는 어떤지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1. 잦은 피로감
간이 나쁘면 나타나는 증상 대표격으로 평소에 어깨나 목이 자주 뻐근하거나 나른함을 느끼게 됩니다. 또한 눈이 자주 피곤해져서 침침하거나 가끔 따끔 거림을 통증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만약 이러한 증상이 일어나면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간의 피로감을 덜어주는 효과를 가져오겠습니다.

 

간이 나쁘면 나타나는 증상

2. 속이 메스껍다
보통 인간의 간에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 일어나는 대표적인 증세이며 음식물을 섭취하고 자주 체하게 되며, 속이 더부룩하거나 메스껍고 배에 가스가 찬 불쾌한 느낌이 들거나 트림, 구역질, 방귀 등을 자주 이상 증상들이 발생하게 됩니다. 


3. 소변색이 이상 증세
간이 나쁘면 나타나는 증상 바로 오줌색의 변화입니다. 수명이 끝난 적혈구가 깨지면서 발생하게 되는 빌리루빈이라는 성분이 간에 쌓이게 됩니다. 만약 간에 문제가 생기면 빌리루빈이 오줌과 같이 섞여서 나오게 되며 이러한 소변을 볼 때 거품뇨를 보게 될 것이고 색깔은 황색이나 진한 갈색을 띤다고 합니다.

 

간이 나쁘면 나타나는 증상

 

따라서 아침에 일어나서 소변색을 확인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겠습니다. 하루에 한 번 소변색을 확인함으로써 본인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간이 나쁘면 나타나는 증상

4. 황달 증상
주위에 간이 좋지 않는분들을 보면 피부가 노랗게 변한분들을 많이 찾아 볼 수 있습니다. 밖으로 표출이 잘 되는 황달은 몸 안에서 빌리루빈 물질이 과도하게 생성이 되거나 몸 밖으로 배출히 되지 않아서 발생하게 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피부 색이 노랗게 변하거나 눈동자의 흰 자위가 노란 빛을 띠는 경우는 간 기능이 안좋다는 것 입니다. 간이 나쁘면 나타나는 증상 이니 꼭 참고하시고 노랗게 변한 얼굴을 보게되면 즉시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간이 나쁘면 나타나는 증상

5. 잦은 출혈 증세
이는 간 질환이 심각해질경우 보이는 증세입니다. 간이 좋지 않을수록 혈액을 응고시켜주는 기능이 약화가 되기 때문입니다. 입속에서 잦은 출혈이 발생하거나 항문에서 피가 날 수 있습니다. 또한 배변을 볼 때 혈변을 자주 보게 됩니다. 그래서 대변을 보고나서 자신의 대변색깔을 수시로 체크해야 하는 것이 본인의 건강을 위해서라도 좋겠습니다. 

 

간이 나쁘면 나타나는 증상

 

위와 언급한 내용과 같이 간 기능저하가 심해진 후 뒤늦게 병원을 찾게되면 적절한 치료시기를 놓쳐 치료하기가 매우 어려워집니다. 치료성공률도 현저히 낮고 때로는 손을 쓸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드라마를 보면 간 이식을 하는 경우게 많은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무엇보다 간의 건강이 한 번 무너지면 간경변증 또는 간암같은 심각한 질병이 찾아올 수 있겠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소하더라도 간의 이상이 발생하면 쉽게 넘겨서는 안될 것 입니다.

 

간이 나쁘면 나타나는 증상

나의 간 건강 체크하자.

1. 아침에 일어나기 힘들고 극심한 피로나 권태감을 느낀다.

2. 갑지기 술이 약해지고 술을 깨는데 오랜시간이 걸리게된다.

3. 우측 상복부가 답답하거나 불쾌감이 든다.

4. 여성의 경우 생리불순이 나타나고 남성의 경우 성기능장애가 발생된다.


5. 배에 복수가 차고 몸이 붓거나 또는 복부에 가스가 차는 경우가 많이 있다.

6. 몸에 경련이 일어나는 증상이 나타난다.

7. 피부 가려움증이 나타난다.

 

8. 대변이 흰색이고 소변색이 진한 갈색을 띈다.

9. 손톱이 하얗게 변하고 세로 줄무늬가 보인다.

# 위에 있는 리스트중 3가지 이상 해당되면 빠른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간이 나쁘면 나타나는 증상

 

간에 좋은 음식 
요즘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새싹보리입니다. 새싹보리는 폴리코사놀과 폴리페놀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는 중성지방 생성을 막아주며 지방을 분해 하는 효과가 있어 지방간을 예방한다고 합니다. 

 

 

또한 사포나닌 성분이 풍부합니다. 사포닌은 간의 피로를 풀어주고 간 기능을 개선과 해독 능력을 증가시켜는 등 간 기능 향상에 매우 좋습니다. 숙취해소 효과도 뛰어나 음주 다음날 새싹보리로 우려낸 물을 섭취하면 좋겠습니다. 

 

 

이와 같이 인간의 몸에서 많은 일을 하고 있는 간은 정말 중요한 신체기관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각별한 관리가 필요한 것 입니다. 오늘부터라도 나의 간 무리하지 않게 쉬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앞에 말한 간이 나쁘면 나타나는 증상 들을 잘 숙지하여 보다 더 건강한 간을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 

 

 

심근경색 초기증상 10가지 정리

심근경생 초기증상 이제는 국민병이 되어버린 비만은 각종 질병을 불러오는 원인이기도 합니다. 특히 혈관건강에 있어서 비만은 최악의 상태입니다. 고칼로리 음식 섭취로 인해서 비만이 찾아

heavenly.yamedoo.com

 

 

반응형

'웰컴 슬기로운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갱년기 열 오르는증상 11가지  (0) 2024.05.16
갑상선암 증상 8가지  (0) 2024.05.14
무지외반증 완벽정리  (0) 2024.04.09
백내장 증상  (0) 2024.04.09
식도암 초기증상 6가지 정리  (0) 2024.04.09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jb-article-information { display: none; } #tt-body-page .jb-pagination { display: non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