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돋이 명소 추천 7곳

반응형
반응형

 

해돋이 명소

2022년 새해가 밝아오고 있습니다. 호랑이 기운이 솟아나는 임인년입니다. 해마다 1월 1일이 되면 해넘이와 해돋이를 보며 한 해를 새롭게 시작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해돋이 명소가 정말 많습니다. 그래서 전국 어디 어디가 좋은지 지금부터 해돋이 명소 추천 7곳을 소개합니다. 

 

 

1. 정동진 오전 7시 39분

 

해돋이 명소 추천 가장 먼저 생각나는 곳 정동진입니다. 해마다 새해가 되면 해돋이를 즐기기 위한 최적의 여행장소입니다. 정동진역에 내려서 일출을 보기위해 해수욕장까지 걸어가는 길 정말 설레입니다. 

 

2022년 정동진 일출시간은 오전 7시 39분입니다. 바다에서 가장 가까운 역 정동진에서 바라보는 따사로운 해를 맞이해보시길 바랍니다. 사랑하는 연인 또는 가족들과 추억을 쌓기 좋습니다. 

 

 

전국 최고의 일출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 무박여행하기 딱 좋습니다. 동해에서 가장 아름다운 석양을 바라볼 수 있어 정말 행복했습니다. 

 

 

2. 포항 호미곶 오전 7시 33분

 

경북 해돋이 명소 추천 하고 싶은 곳 포항 호미곶은 일출을 보기위해서는 해맞이 광장으로 가면 되겠습니다. 코로나 이전에는 매년 해맞이 축제가 열리는 곳으로 우리나라 대표적인 동해의 일출명소입니다. 

 

해맞이 광장에서 바라보면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상생의 손 끝에 걸리는 일출은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동해의 멋진 일출을 보고 싶다면 포항 호미곶입니다. 또한 해맏이 퍼포먼스 등 다양한 체험을 해볼 수 있습니다. 

 

 

3. 동해 추암촛대바위 오전 7시 31분

 

기암절벽의 아름다운 일출을 감상할 수 있는 동해 추암촛대바위도 일출명소입니다. 전국 최고의 해돋이 명소로 각광받고 있어 해마다 아침일찍이 되면 동해의 아름다운 일출을 보기위해 많은 관광객이 이곳을 찾는답니다. 

 

동해물과 백두산이 애국가 해돋이 명소로 추암촛대바위는 일출장소 명소 답게 아침일찍부터 사람들이 자리를 잡고 있어 좋은자리를 선점하고 싶다면 남들보다 빨리 가는 것도 좋습니다. 특히 해가 더오를 때의 추암촛대바위는 정말 멋졌습니다. 생생한 일출느낌을 받을 수 있어 더욱 특별했던 곳 입니다. 

 

 

4. 울산 간절곶 오전 7시 24분

 

경남 해돋이 명소 추천 울산 간절곶입니다. 한반도에서 가장 먼저 떠오르는 해를 감상할 수 있는 해돋이 명소입니다. 그 유명한 일출명소 정동진보다 8분먼저 일출을 바라볼 수 있는 곳 입니다. 

 

또한 매년 새해가 되면 해돋이 축제를 개최하는 곳으로 불꽃쇼, 희망의 떡국 나눔 등 코로나만 아니면 다양한 축제 현장을 느껴볼 수 있습니다. 오감을 자극한 일출을 보고 싶다면 울산 간절곶으로 오시면 되겠습니다. 

 

 

5. 당진 왜목마을 오전 7시 34분

 

서쪽에서도 일출을 감상할 수 있다니 정말 놀랍지 않을 수 없습니다. 바로 해가 뜨고 지는 마을 당진 왜목마을 충남 해돋이 명소입니다. 매일같이 뜨고 지는 해이지만 당진 왜목마을에서 보는 일출은 특별합니다. 

 

삐죽하게 튀어나온 지형이 가느다란 왜가리의 목과 비슷하다고해서 왜목마을이라는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서해의 아름다운 바다 그리고 그 위에 떠있는 해를 감상할 수 있는 일출명소입니다. 서해안 마을이지만 해돋이를 볼 수 있는 유일한 곳이기도합니다. 

 

 

6. 여수 향일암 오전 7시 27분

 

전남 해돋이 명소 여수 향일암입니다. 해돋이를 보러 가는 곳마다 절경이지만 특히 추천해주고 싶은 곳이 바로 이곳입니다. 새해에 상쾌한 공기를 마시며 남해에 뜨는 해를 감상할 수 있는 힐링명소입니다. 특히 향임암에서 개최히는 일출제는 다양한 볼거리가 넘쳐납니다. 

 

 

7. 서울 상암동 하늘공원 오전 7시 38분

 

수도권에 사시는분들중에서 일출을 보기위해 멀리 떠나기 힘들다면 서울에 자리잡고 있는 상암동 하늘공원도 좋습니다. 서울 최고의 해돋이 명소 추천 하고 싶은 곳으로 도심속 밝게 떠오르는 해를 감상할 수 있는 공원입니다. 서울 시내에서 바라보는 첫 해 생각만해도 멋있네요.

 

 

이상 해돋이 명소 추천 7곳을 소개했습니다. 이 외에도 정말 가볼만한곳이 많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우리집에서 보는 일출이 가장 아름답습니다. 하지만 1월 1일 특별한 하루를 보내는 것도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jb-article-information { display: none; } #tt-body-page .jb-pagination { display: none; }